본문 시작
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보건소-FAQ

제목
안녕하세요. 몇가지느낀점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
작성자
고**
작성일
2013-12-30
조회수
1310

저같은 경우 감기 진료나 예방접종등을 위해 보건소를 가끔 이용하는 직장인입니다.

직장이 속초여서 양양보건소보다는 보건지소를 이용하는 횟수도 더 많죠.

가벼운 감기의 경우 보건소를 이용해보니 가격이 병원에 비해 훨씬 저렴하였기에

감기같은 진료는 웬만해선 보건지소에서 이용하게 되더군요.

그럼에도 제가 이용하는 횟수는 그리 많지는 않을거예요.

언젠가 한번은 점심이후시간에 보건지소를 방문했더니 의사선생님 개인사정으로

진료가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속초에서 일부러 나간길이었는데 아쉽긴했지만 확인전화를 하지 않은 제 자신을

원망하며 약국에서 판매하는 약만 사들고 다시 일터로 돌아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후론 웬만해선 전화로 확인을 하고 가려고 합니다.

보통 핸드폰앱에 있는 114나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확인을 하는데 제가 가는 보건지소는 번호가 다르

다고 하더군요.

나중에 진료를 받으러 가서 말씀드렸더니 네이버에 잘못 나와있는 번호는 어떻게 할 수가 없다고....

(개인사업장이라고 하면 단번에 바꾸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마저도 안되면 보건지소에서는 해당상위

보건소에 이러이러한 건이 있다고 보고하셔야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잘못된 번호라고 말씀드

렸음에도 '어쩔수가 없습니다. ' 이건 정말 아니지 않나요???)

그렇게 진료를 받고나면 그러고 말거든요

보건지소번호를 저장해놓지 않는 이상, 그냥 그렇게 또 흘러가요.

그런데 근래에 진료시간확인차 전화를 했더니 아, 잘못된 번호가 그대로 떠있더라구요

양양보건소에 전화해서 물어보자 하고 양양보건소도 쳐보니, 역시 없는 번호라고 합니다.

역시 우여곡절끝에 양양군보건소를 알아내고 전화해서 물어봤어요.

보건지소 번호를요, 알려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도 말씀드렸더니 확인을 해서 번호를 수정해놓으시겠다고 하시더라구요.

김미라 직원분이셨던것같습니다. 이것저것 핑계대지 않고 깔끔하게 말씀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리곤 보건지소전화했더니, 6시까지 진료는 맞는데, 의사분이 오늘 일이 있으셔서

조퇴하셨다고 하더라구요.

왜 항상 제가 가려는 날만 이런건지ㅜㅜ 세미나나 워크샵이 있으신건지,

원래 보건지소라는 곳이 조그맣게 운영되는곳이니, 제가 바라는게 많은건지,^^;:

 

암튼 다음번에도 아플일이 생겨 확인전화를 할 때는 단번에 맞는 번호로 연결될수있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