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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유치

양양! 투자환경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양양에 투자 여건이 개선되었다는 것은 법이 완비되어 있고 교통여건이 서서히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 투자의 적기는 바로 지금입니다.

양양의 접근망 개선
동서고속도로
  • 노선 : 서울~춘천~양양
  • 거리 : 150.2km(도내구간 : 112.6km)
  • 사업기간 : 04.3~17.6
  • 사업비 : 5조 2,038억원 (서울 ↔ 춘천 : 61.4km민자, 춘천 ↔ 양양 91.6km, 국비 2조 8,548억원)
  • 서울-양양 간 이동거리 25.2km(175.4km → 150.2km) 단축, 주행시간 40분(2시간 10분 → 1시간 30분) 단축, 수도권과 90분대 연결
아시안하이웨이(7번국도)노선 : 부산~동해안~양양~원산~블라디보스토크~하얼빈~이르쿠츠크~모스크바~벨로루시
  • 거리 : 14만km(32개국)
  • 총사업비 : 1조 1,652억원
  • 개통구간 : 동해~강릉(56.1km) ~ 현남 지경(16.3km)
  • 사업구간 : 현남 지경~속초
    • 공사진행 : 현남지경~양양읍 월리: ‘ 04.12.30~2009년 완료 예정
    • 실시설계 보완 중 : 양양 월리~속초: 도문동~노학동 구간 노선 협의 지연
아시안하이웨이(7번국도)
  • 노선 : 부산~동해안~양양~원산~블라디보스토크~하얼빈~이르쿠츠크~모스크바~벨로루시
  • 거리 : 14만km(32개국)
  • 사업기간 : 2010~2015년
    • 아시안 하이웨이란 : 1959년 최초 발상되어 ’92년부터 활성화 되어 도로가 일본에서 출발하여 우리나라, 러시아를 거쳐 전 유럽을 자동차 도로로 연결한다는 발상
한반도 종단철도(TKR)와 TSR 연결
  • TKR 노선 : 부산~강릉~양양~원산~나진
    ※ 노선중 철도가 없는 포항~삼척간은 추진이 되고 있으며 강릉~양양~고성 저진 간만 추진되면 완결 됨
  • TKR 이 완성될 경우 우리나라는 이미 러시아와 철도 협정이 맺어져 있어 자연스럽게 TSR과 연결하여 유럽까지 철도를 이용할수 있음
강원도와 양양군의 투자유치 관련 조례 링크를 제공하는 표입니다.
관련 조례 바로가기
강원도 투자유치 지원조례
강원도 투자유치 지원 조례 시행규칙
양양군 투자유치 지원 조례
양양군 투자유치 지원 조례 시행규칙
부서연락처
  • 담당부서: 경제에너지과
  • 담당: 기업지원
  • 연락처: 033-670-2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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